Grafana는 사용자 관리를 위한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당연히 사용자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단 사용자를 추가해야 할 것이다.
이 글에서는 Grafana에서 일반 사용자를 추가하고 권한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사용자 추가
1. admin 계정으로 Grafana에 접속한다.
2. 왼쪽 메뉴에서 Server Admin > User로 접근한다.
3. New User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생성 페이지로 이동한다.
4. 계정 정보를 작성하고 Create user 버튼을 클릭한다.
이후 user 목록에 생성한 사용자가 존재하는지 확인한다. Name 항목이 필수 값인 걸 보면 해당 값이 ID인 것으로 보인다.
권한 설정
Grafana에서 사용자는 Admin, Editer, Viewer 권한을 가질 수 있다. 사용자가 필요한 작업에 맞게 적절하게 설정한다.
1. 왼쪽 메뉴에서 Configuration > User 로 접근한다.
2. 권한 설정한 사용자에게 적절한 권한을 설정한다.
참고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