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Synolgy NAS에 접속하려고 했더니 아래 그림과 같이 IP 차단 안내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되지 않았다.
로그인 실패 횟수가 많아서 차단된 것으로 보이는데,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자동 차단
Synology NAS에서 제공하는 자동 차단 기능은 로그인 시도 실패 횟수가 너무 많은 클라이언트의 IP 주소를 차단하여 보안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정한 시간(분) 내에 지정한 로그인 시도 실패 횟수를 초과하는 경우, 로그인을 시도한 IP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무차별 공격으로 계정 정보가 유출되는 위험을 줄여준다.
차단 IP 해제
차단된 IP를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Synology NAS 접속 > 제어판 > 보안으로 이동
만약 제어판 아이콘 목록에서 보안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면 기본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 일 수 있다. 제어판 우측 상단에 고급 모드 버튼을 클릭해 고급 모드로 전환한 뒤 접근한다.
2. 보안 > 계정 > 허용/차단 목록 버튼 클릭
보안 메뉴의 계정 탭으로 접근하면 자동 차단 기능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동 차단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허용/차단 목록 버튼을 클릭한다.
3. 차단 목록 탭으로 이동하여 목록 확인 및 IP 제거
목록에서 차단 해제할 IP를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누른다.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한다.
참고 문서
https://kb.synology.com/ko-kr/SRM/help/SRM/NetworkCenter/security_autoblock?version=1_3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aranikid&logNo=221701546609
https://happinesslab.jeongli.co.kr/4